CodeIgniter User Guide Version 2.1.0


URI Class

URI 클래스는 URI 문자열로부터 원하는 정보를 추출할수 있도록 해주는 함수를 제공합니다. 만약 URI 라우팅을 사용하신다면, 재 라우팅(re-routed ) 세그먼트에 대한 정보도 추출할 수 있습니다.

참고: 클래스는 시스템에의해 자동으로 로드되므로 직접 로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

$this->uri->segment(n)

특정 세그먼트를 추출해 냅니다. n 은 추출하고자하는 세그먼트의 번호입니다. 세그먼트번호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매겨집니다. 예를들어 , URL 이 다음과 같다면:

http://example.com/index.php/news/local/metro/crime_is_up

세그먼트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:

  1. news
  2. local
  3. metro
  4. crime_is_up

기본값으로, 세그먼트가 존재하지않으면 FALSE 를 리턴합니다. 필요하다면, 두번째 파라미터로 세그먼트가 없을때 리턴될 기본값을 지정할수 있습니다. 예를들어 , 아래예제는 실패시에 숫자 0을 리턴하도록 합니다:

$product_id = $this->uri->segment(3, 0);

위 코드는 아래와같은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도록 해줍니다:

if ($this->uri->segment(3) === FALSE)
{
    $product_id = 0;
}
else
{
    $product_id = $this->uri->segment(3);
}

$this->uri->rsegment(n)

이함수는 위의 함수와 동일합니다. 다만, CodeIgniter URI 라우팅을 사용하실때 최종적으로 재 라우팅(re-routed) 되는 URI 의 특정 세그먼트의 값을 추출한다는것만 다릅니다.

$this->uri->slash_segment(n)

이함수는 $this->uri->segment()와 거의 같습니다. 다만, 두번째 파라미터에의해 앞(leading),뒤(trailing) 혹은 양쪽(both)에 슬래시(/)를 추가한다는점만 다릅니다. 파라미터를 사용하지않으면 뒤쪽 슬래시가 붙습니다. 예:

$this->uri->slash_segment(3);
$this->uri->slash_segment(3, 'leading');
$this->uri->slash_segment(3, 'both');

결과:

  1. segment/
  2. /segment
  3. /segment/

$this->uri->slash_rsegment(n)

이함수는 위의 함수와 동일합니다. 다만, CodeIgniter URI 라우팅을 사용하실때 최종적으로 재 라우팅(re-routed) 되는 URI 의 특정 세그먼트에 슬래시(/)를 추가한다는점만 다릅니다.

$this->uri->uri_to_assoc(n)

이함수는 URI 세그먼트를 키/값 쌍으로된 연관배열로 리턴합니다.아래 URI를 보시죠:

index.php/user/search/name/joe/location/UK/gender/male

이함수를 사용하시면 아래와같은 형태의 연관배열을 얻을 수 있습니다:

[array]
(
    'name' => 'joe'
    'location' => 'UK'
    'gender' => 'male'
)

첫번째 파라미터는 오프셋을 설정할수 있게 합니다. 기본값은 3인데 왜냐하면 URI는 일반적으로 컨트롤러/함수 를 첫번째및 두번째 세그먼트로 가지기 때문입니다. 예:

$array = $this->uri->uri_to_assoc(3);

echo $array['name'];

두번째 파라미터로 기본 키 이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. 그렇게하면 URI에 해당하는값이 없더라도, 언제나 예상되는 인덱스를 포함한 배열을 리턴합니다. 예:

$default = array('name', 'gender', 'location', 'type', 'sort');

$array = $this->uri->uri_to_assoc(3, $default);

만약 URI 가 여러분의 default에 있는 값을 포함하지 않더라도, 배열인덱스는 지정한 이름으로 설정되며 값은 FALSE 로 설정됩니다.

마지막으로 , 주어진 키에 대응되는 값을 발견할수 없을때 (URI 세그먼트가 홀수라든지) 값은 FALSE 로 설정됩니다.

$this->uri->ruri_to_assoc(n)

이함수는 위의 함수와 동일합니다.다만, CodeIgniter URI 라우팅을 사용하실때 최종적으로 재 라우팅(re-routed) 되는 URI 로부터 연관배열을 생성한다는점만 다릅니다.

$this->uri->assoc_to_uri()

연관배열을 입력받아 URI 문자열을 생성합니다. 배열키도 문자열에 포함됩니다. 예:

$array = array('product' => 'shoes', 'size' => 'large', 'color' => 'red');

$str = $this->uri->assoc_to_uri($array);

// 결과: product/shoes/size/large/color/red

$this->uri->uri_string()

완전한 URI 문자열을 리턴합니다 . 예를들어 , 전체 URL이 아래와 같다면 :

http://example.com/index.php/news/local/345

함수는 아래를 리턴합니다:

/news/local/345

$this->uri->ruri_string()

이 함수는 위의 함수와 완전히 동일합니다.다만, CodeIgniter URI 라우팅을 사용하실때 최종적으로 재 라우팅(re-routed) 되는 URI 를 리턴한다는 점만 다릅니다.

$this->uri->total_segments()

세그먼트 전체 개수를 리턴합니다.

$this->uri->total_rsegments()

이 함수는 위의 함수와 완전히 동일합니다.다만, CodeIgniter URI 라우팅을 사용하실때 최종적으로 재 라우팅(re-routed) 되는 URI 세그먼트의 전체개수를 리턴한다는 점만 다릅니다.

$this->uri->segment_array()

URI 세그먼트를 포함한 배열을 리턴합니다. 예:

$segs = $this->uri->segment_array();

foreach ($segs as $segment)
{
    echo $segment;
    echo '<br />';
}

$this->uri->rsegment_array()

이 함수는 위의 함수와 완전히 동일합니다.다만, CodeIgniter URI 라우팅을 사용하실때 최종적으로 재 라우팅(re-routed) 되는 URI 세그먼트를 포함한 배열을 리턴한다는 점만 다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