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eIgniter User Guide Version 2.1.0


CodeIgniter 드라이버 사용하기

드라이버는 특별한 형태의 라이브러리이며, 하나의 부모클래스를 가지고, 여러개의 자식클래스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.자식 클래스는 부모클래스에 접근할 수 있으나, 같은 수준의 클래스(siblings)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.

드라이버는 컨트롤러에서 라이브러리 호출할때 우아한 문법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, 별도의 클래스로 분리할 것을 요구합니다. (드라이버에 들어가야할 코드를 컨트롤러에 두지말고 별도의 드라이버 클래스를 만들어 사용하므로써, 컨트롤러의 코드가 간소화 되어 우아한 문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인듯합니다)

드라이버는 system/libraries 폴더 안에 있으며, 각 드라이버의 폴더명은 부모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합니다. 폴더 안에는 drivers 라는 하위 폴더를두고 모든 자식 클래스 파일을 그 안에 넣습니다.

드라이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초기화 메서드를 사용하여 컨트롤러에서 초기화합니다:

$this->load->driver('class name');

여기서 class namee 은 호출하려는 드라이버 클래스의 이름입니다. 예를 들어, "Some Parent"라는 드라이버를로드하려면 다음과 같이합니다:

$this->load->driver('some_parent');

해당 클래스의 메서드는 다음과 같이 호출합니다:

$this->some_parent->some_method();

자식클래스를 초기화 하지않고 ,부모클래스에서 직접 호출할 수 있습니다:

$this->some_parent->child_one->some_method();
$this->some_parent->child_two->another_method();

직접 드라이버 만들기

드라이버 만들기섹션을 참고 해 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