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eIgniter User Guide Version 2.1.0


CLI에서 실행

브라우저의 url을 통해서 Controllers 를 호출할 수 있는것과 마찬가지로 명령줄 the command-line interface (CLI)에서도 호출 할 수있습니다.

CLI란?

command-line interface 는 명령줄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것임(다들 아실듯). 더 궁금하시다면 위키페이지를 보삼 -> Wikipedia article.

왜 명령줄에서 실행하는가?

명령줄에서 CodeIgniter를 실행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명확한 이유가 없는 경우도 있겠습니다요.

해 봅시다:  Hello World!

실제 동작을 확인하기 위해 간단한 컨트롤러를 작성합시다. 텍스트 편집기에서tools.php 를 만들고 다음 코드를 입력하십시오:

그런 다음이 파일을 application/controllers/ 폴더에 저장합니다.

일반적으로 다음의 URL에 액세스하여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.:

example.com/index.php/tools/message/to

CodeIgniter 프로젝트를 조작하기 위해 Mac / Linux에서는 터미널을 열고 Windows에서는 "cmd"를 실행합니다.

$ cd /path/to/project;
$ php index.php tools message

제대로 했다면 Hello World!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$ php index.php tools message "John Smith"

URL 인수와 마찬가지로 인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 "John Smith"를 인수로 전달하여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. : Hello John Smith!.

이것이 전부입니다!

위에것만 알면 명령줄에서 controller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. 라우팅이나_remap 도 문제 없이 동작합니다.